MAP

이브온라인의 맵을 아주 큽니다. 수백개의 항성계외 수천개의 스테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바로 이브의 세계입니다.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MAP'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에 적당히 표시한 것이 이브세계를 나누는 체계로 보통 팩션(국가등)정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위치를 살펴볼때 위와 같은 형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왼쪽의 그림은 맵을 열었을 때 기본으로 뜨는 창으로 성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다 체우지 않아도 자동완성되므로 잊어버렸을 경우 기억나는 대로 써봅시다. 웨이포인트는 'TYPE'란에 'SOLAR SYSTEM'만 가능하므로 주의합니다.

다음으로는 목적지 설정인데 간단하게 왼쪽그림에서 검색된 지역의 오른쪽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의 그림과 같이 2가지의 선택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SET DESTINATION'은 다른 웨이포인트를 삭제하고 최우선적으로 웨이포인트를 설정하는 텝이고 'ADD WAYPOINT'는 기존의 웨이포인트 마지막 목적지서부터 연결해서 웨이포인트를 설정하는 텝입니다. 급할땐 셋 데스티네이션으로 하시면 됩니다.


많은 텝이 있지만 많이 쓰이는 몇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엔 평상시 'SECURITY STATUS'로 해놓고 있습니다. 기본값은 'ACTUAL COLOR'인데 이것은 해당성계의 실제 항성색입니다. 붉은 항성은 붉게, 푸른 항성은 푸르게 나옵니다.

많이 쓰는 것이 'MY INFORMATION'란에 'MY AVAILABLE AGENTS'입니다. 맵상에 자신에게 미션을 모든 에이전트를 녹색으로 표시합니다. 녹생공이 클 수록 해당성계에 많은 에이전트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마우스를 대보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RVICES'텝은 해당성계에 있는 스테이션에 어떤 서비스가 되는지 표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STATISTICS'는 해당 성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 지, 상주인원, 격침된 함선 숫자, 격침된 포드의 숫자, 점프인원등을 표시해주며 보통 위험지역인지 아닌지 판별해줍니다. 아무래도 격침된 함선의 숫자가 많으면 위험지역으로 봐도 무방하겠죠.

여러분이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중 하나가 바로 오토파일럿 세팅입니다. 왼쪽의 그림과 같이 세팅을 하시면 웨이포인트 설정시 0.4시큐 이하인 로우시큐는 지나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막다른길(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길)은 표시가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로우시큐등은 콩코드가 지켜주지 않으므로 언제, 어디서든 공격당해도 이상할 것 없는 곳입니다. 그로인해 함선이 격침되면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입니다.(안전하게 플레이 하세요. 특히 로우시큐를 오토파일럿으로 간다는 건 이동표적일 뿐입니다.)
'TOGGLE MAP'은 전체지도와 성계지도 변환텝입니다. 옆에 있는 'FLATTEN MAP'은 2D/3D 변환텝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웨이포인트를 설정하면 왼쪽의 그림과 같이 화면상단에 목적지와 경유지, 다음 성계가 표시되므로 편리하게 점프하실 수 있습니다.(오버뷰를 굳이 보지 않고 우주의 빈공간을 오른쪽클릭하면 스타게이트 텝이 있습니다. 다음 게이트로 워프~)

by FaceOut | 2009/08/06 02:38 | 가이드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evebox.egloos.com/tb/158206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狂猫 at 2009/08/09 23:03
가이드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